이렇게 합격후기에 소감을 쓸 날이 올줄 정말 몰랐습니다. 매번 합격 소감글을 읽고 나도 꼭 붙어서 후기 남겨야지 생각 하며 지낸지가 벌써 5년이 넘었네요. 그렇게 이렇게 합격해서 후기 남길수 있어서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저는 이화에서 정규과정과 기출, EH NEXT 이렇게 활용하여 공부했고, 국시 본지가 오래되었다면 정규과정은 꼭 들어보기시를 추천드립니다!
이번이 한번은 아니지만 이번엔 특히나 EH NEXT로 공부하였는데, 도움을 너무 많이 받은거 같아요. 타사이트 문제은행은 전혀 풀지 않았으며, 오로지 EH NEXT로만 풀었어요. 문제 중간마다 선생님들의 이론강의까지 있어서 문제풀면서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나갈수 있었습니다.
현재로에도 문제들이 업데이트 되고 있어서 더 좋은거 같아요. 모든 사람에게 다 적용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처음 시험을 보시는 분, 두번이상 보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저는 이번에 일본 신주쿠 피어슨뷰에서 시험을 보았고, 장작 5시간동안 150문제로 합격했습니다. 이번엔 제발 85문제에서 합격하기를 바라며 문제를 풀었는데, 85문제 이후로 86,87,88.....100문제를 넘어가는 순간 아 이렇게 또 떨어지는건가,,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잠시 정신을 놓고 있었는데, 120문제로 넘어가면서 아 지금 나를 붙여주기 위해서 기회를 더 주는구나, 이제 정신 바짝 차려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때부터 집중해서 문제를 풀기 시작하였고, 우선순위, 사타, 신유형 문제들이 대거 나오기 시작했어요. 그러면서 더 맨붕이 오기 시작했지만 어떻게든 집중해서 풀어야겠다고 생각해서 풀었습니다.
저는 다양한 문제들이 골고루 나왔으며 약물에 관한 문제도 꽤 나왔어요,,
약물 공부를 제대로 못했던게 후회될정도로 '너 약물이 약하구나' 하는지 은근 나와서 당황했습니다.
이번엔 주로 EH NEXT로 공부했습니다! 예전에 기출을 들었지만 이번엔 시간이 부족하여 기출은 듣지 못했어요.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그부분만 이론강의듣고 노트에 따로 정리하였고, 타문제은행은 이용하지 않고 이화문제로만 풀고 틀린문제 위주로 부족한 부분 위주로 노트에 정리하여 공부했습니다!
나은미 선생님, 김보경 선생님, 김경희 선생님! 정말 멋진 강의 항상 감사드리고! 시험 보는 동안 선생님의 강의했던 모습을 기억하면서 문제 풀며 도움받았습니다! 정말 감사해요!
축하드려요~열심히 하신 만큼 합격으로 보상 받으니 세상 다 가진 기분이겠어요~. 50대로 영어지문에 익숙치 않아 걱정입니다. 다른 선생님들은 영어버젼으로 문풀도하고 강의도 들으면 준비중이던데요..EH NEXT 로 실전문제 풀이감을 익혀도 현장에서 문제 풀수 있을지요?
축하드려요!! 멋지십니다!!
저도 EH NEXT로 공부 하는데 선생님 덕분에 용기 얻고 갑니다. 합격 축하드립니다!!!
아 약물.....ㅠ 축하드려요~